선교지 소식

A국 하중복 선교사 소식

최고관리자 0 1,033
A국 현장이야기(2015.05.08.)
 
이번학기에 성령님에 대해 새롭게 배우면서 깨닫게 되는 것이 참 많습니다. 죄인인 우리는 성령의 열매보다, 성령의 은사를 강조하는 경향이 많고, 성령님이 그토록 원하시는 예수님을 닮아가는 삶 보다는 성령의 능력을 빙자하여 우리 자신을 과시하거나, 더 큰 교회, 더 많은 사역, 더 성공적인 업적을 추구하는 경향이 많다는 점입니다. 사도 바울이 다소 젊었을 때에는 자신을 사도들 중에 가장 작은 자(고전15:8,주후54년 경)라고 칭하다가, 후에는 성도 중 가장 작은 자(3:8,주후61년 경)이라고 불렀고, 나이가 더욱 들어 순교를 앞두고는 자신을 죄인 중에 괴수(딤전1:15, 주후65년 경)라 불렀던 것을 보면서, 올해 한국 나이로 60세인 저 역시 주님과 동역자님들 앞에서 나이가 들수록 죄인 중에 괴수임을 고백할 수밖에 없습니다.
 
1. K시에 티이이 졸업식과 새로운 시작
지난 27일에 K시에 티이이 과정 50명이 졸업을 하였고, 새로이 7개 반이 개설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혼자서 인도하던 티이이 과정을 3월부터는 졸업생들과 저의 후배님들과 함께 인도하고 있습니다. “진리와 사랑”, “불꽃교회 지도자들을 맡아서 인도하는 후배 정선생 부부와 졸업생들이 인도하는 십자가(3개 반)”, “은혜를 입은공장(2개 반)을 위해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00만 인구의 K시와 5000만 인구의 Y성에 지도자들이 건전한 신학 과정을 배울 기회가 없는데 티이이 과정이 이 지역의 지도자를 키우고 훈련하는 좋은 과정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A국의 수도 B시에서 중의학을 전공하고, 한국에서 신학을 공부한 주선생 가정이 이곳에 와서 정착을 했습니다. 저의 생각은 주선생 부부에게 은혜를 입은공장을 중심으로 한 지식인들과 함께 티이이 과정을 배우게 하여 미래의 지도자가 되면 좋겠습니다. 이 가족이 잘 적응하고, 과정을 잘 배워서 A국이 필요로 하는 일군이 되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각 성과 촌에 두루 다니며
4월에는 2주간 동안 HN성 주마점 시를 방문하여 2주간 동안 통강좌를 인도했습니다. 구약 전체를 80시간 동안 공부를 했는데, 피곤하긴 했지만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돌이켜 보니 부족한 저가 통강좌를 한국어로 6차례, 중국어로 6차례 총 12회를 인도하였습니다. 먼저는 저 자신이 통강좌를 통해 말씀에 크게 은혜를 받고 있습니다. 저의 바램은 남은 생애 동안 원도 한도 없이 전 성경을 연구하고 준행하면서 A지역의 사람들에게 전하다가 주님 앞에 서고 싶습니다.
지난번 현장 편지에 H성에 350명이나 티이이 과정을 등록했다는 말씀을 드린 것을 기억하실런지요? 524일부터 65일까지는 H성에 가서 2주간 동안 그곳 지도자들을 만나고, 집중 강의를 하고 와야 합니다. 주께서 안전을 지켜 주시도록, 왕복 7000킬로가 넘는 여행에 건강을 지켜 주시도록, 무엇보다 저가 성령님을 의지하고 겸손하게 이 지역의 지도자들을 섬길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A국 교회를 위해 기도하여 주십시오
A국 교회는 지난 60여 년 동안 성도들 뿐 아니라 지도자들이 제대로 성경과 신학을 배우지 못한 상태에서, 각종 기적과 신유의 역사, 고난을 통한 급속도의 성장을 경험한 교회입니다. 2000년도 이후로 경제적인 성장과 더불어 교회들도, 성장 신학, 번영 신학, 기복신앙으로 치우쳐 가는 경향이 매우 농후해져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영적으로 매우 혼란된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성령의 역사라는 미명하에 토론토 브래싱의 모든 현상(거룩한 웃음, 거룩한 짐승소리 등등)이 보편화 되고 있고, 각종 치유와 은사 세미나가 그치지 않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직통계시를 강조하면서 신구약에 나타난 하나님의 계시의 말씀을 무시하는 매우 위험한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저가 성경적이고 개혁주의적인 성령론을 지난 학기 동안 두 반을 가르쳤는데, 지도자들이 양극단으로 나누어지고 있음을 목도하며, 크게 탄식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A국에서 50번째 정도의 크기인 K시가 인구가 700만 명이고, 가정 공장은 수천 개에 이르지만, 정식으로 안수 받은 목사는 10명 정도에 불과 합니다. 개혁주의 신학과 개혁주의 경건으로 무장되고,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님으로 무장된 겸손한 일군들이 너무나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기도로 A국 소수민족을 섬기는
하중복/권성일 배상
 
기도제목
 
1. 현지 나라를 위한 제목
A국 교회가 바른 신학, 바른 신앙에 굳게 설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지도자들이 외적인 교인 수, 경제적인 번영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 위에 굳게 설 수 있도록, 교회가 성령의 은사가 아니라, 성령의 열매로 세상에 그리스도를 증거 하도록, 초자연적인 기적이나 이상한 현상이 아니라 사람을 살리고, 사람을 키우고, 영혼이 변화하고 삶이 변화하는 능력을 체험하는 교회가 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2. 일을 위한 제목
(1) 티이이를 위해서 27일에 50명이 졸업하고, 각 가정공장에서 7개의 새로운 반이 시작하게 하심을 감사드립니다. Y성의 가정공장에 티이이가 온전히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티이이를 통해 하나님의 말씀 위에 서 갈수 있도록, 또 말씀과 성령으로 무장된 지도자들이 일어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2) 성령론 공부와 가을 학기 강좌를 위해서 3월초부터 시작한 성령론 공부는 6월초에 마칩니다. 먼저는 개인적으로 저 자신과 저의 사역을 많이 돌아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음을 감사드립니다.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지혜의 권하는 말이 아니라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저가 매일 성령님과 함께 걸으며 동행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가을 학기에는 에베소서를 중심으로 교회론을 공부할 계획입니다. 티이이 과정 중에 에베소서 교재를 중심으로, 또 영적 거장들의 에베소서 교재를 참고하며 공부할 계획입니다. 사소한 이유로 분열되어가는 A국 교회가 성령의 하나 됨을 지키는 교회가 되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3) 순회 강좌를 위해
이번 8월 말에 Y지역을 마지막으로 방문하여 티이이 5,6권을 공부하려고 합니다. Y족 가운데 티이이가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이 과정을 통해 교적 돌파가 일어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H10개 도시에서 티이이 과정을 공부하고 있는 350명의 지도자들이 공부를 잘 마치므로 하나님이 귀히 쓰시는 일군이 되도록, 이들을 인도하는 31명의 티이이 졸업생들이 열정과 지혜, 용기를 가지고 이들을 잘 인도할 수 있도록, 저가 5월에 2주간 동안 이 지역을 방문하여 설교학 및 통강좌를 집중 강의할 예정인데 이들을 잘 격려하고 말씀으로 세울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자녀 또는 가족을 위한 제목
군 생활하고 있는 첫째(시은, 884월생)와 해군을 제대하고 영어선생으로 알바를 하고 있는 둘째(도은 89년생)가 하나님을 개인적으로 더 깊이 알아가고 경험하도록, 아들들의 진로를 하나님께서 인도해 주시도록, 또 두 아들이 하나님이 예비한 아내를 만나 주님이 기뻐하시는 가정을 꾸릴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내년이 저의 부부의 결혼 30주년, 또 저가 60살 환갑이 됩니다. 저의 부부가 남은 생애를 주와 복음을 위하여 아낌없이, 후회 없이 살아 갈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오.

Comments